뉴스뷰

고양시, 웰빙음식과 함께한 즐거운 가을축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0/12 [08:09]

고양시, 웰빙음식과 함께한 즐거운 가을축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0/12 [08:09]

- 제10회 고양음식축제 성황리에 마쳐
 
고양시(시장 최성)가 후원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고양시일산구지부가 주관한 ‘제10회 고양음식축제’가 지난 9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시민 10,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관내 대표 일반음식점과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로컬푸드 판매 농가를 비롯해 고양축협 등 70여개의 단체 및 개인이 참여해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고양웰빙음식개발을 위한 품평회와 웰빙음식전시관, 다문화 음식시식회 및 떡클레어 등 전통·웰빙음식만들기 체험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어린이 영양간식 만들기 등 가족중심의 행사로 축제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특히 일반음식점 뿐만 아니라 버섯, 꿀, 토마토 등을 판매하는 지역로컬푸드 농가와 고양축협에서 시식회와 축산물할인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고양낙우회여성분회의 우유떡과 요거트 만들기와 고양 낙농치즈체험장의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 체험 등 행사규모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내용도 한층 더 다채롭게 펼쳐졌다.
 
최성 고양시장은 “가을 행복대축제와 더불어 이번 고양음식축제가 고양시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고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행사로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고 있가”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길 일산구외식업지부장은 “외식업소의 경쟁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양 음식축제가 10회째를 맞이했다”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음식축제를 통해서 식품종사자와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