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자전거 타기 좋은 부천, 두 바퀴로 달리자!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0/07 [12:47]

자전거 타기 좋은 부천, 두 바퀴로 달리자!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0/07 [12:47]


시 승격 42주년 기념“2015년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

부천시는 오는 17일 부천중앙공원에서 ‘2015년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자전거대축제는 김만수 부천시장, 김문호 부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자전거동호인, 학생, 시민 등 2천 5백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는 박진감 넘치는 인도어사이클체조 국가대표 재키스피닝 아폴로팀과 외발자전거팀의 자전거 묘기가 펼쳐진다. 이어서 개회식, 축하무대, 라이딩, 시민참여행사, 경품증정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화창한 가을 날씨에 자전거동호인을 비롯한 가족단위 시민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자전거축제에서나 볼 수 있는 외발자전거배우기, 자전거모형 만들기, 자전거 크리닉센터, 자전거아카데미, 시민100세 건강 체험터,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자전거라이딩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원미경찰서와 원미모범운전자, 공무원 등 많은 인원을 주요지점에 배치하여 일반시민과 동호인들이 안전하게 도심을 달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자전거 라이딩 코스는 중앙공원∼국민은행삼거리∼소방서 사거리∼복사골아파트사거리∼넘말사거리∼중앙공원이다.
 

박동정 도로과장은 “6회를 맞은 자전거대축제가 자전거이용 활성화로 저탄소 녹색도시·환경도시, 건강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에는 보다 더 알찬 행사를 준비하여 시민자전거대축제가 부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진정한 부천의 대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