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모여라! 평택시, '한책 하나되는 평택' 책축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07 [13:46]

평택시, 모여라! 평택시, '한책 하나되는 평택' 책축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07 [13:46]


창작극, 재생에너지 체험, 알뜰도서매장 등 교육과 놀이가 함께 하는 마당

  평택시 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은 오는 10월 17일(토)에 ‘한책 하나되는 평택’을 개최한다. 당일 오후 2시부터 4시간동안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평택대 방송연예과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네모연구소’가 지난 7월부터 준비한 창작극, ‘침묵-우리들의 재난’ 공연을 시작으로 도서관 앞마당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올해의 한책 주제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체험 활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특히 서울시 기후환경국의 협조를 받아 재생에너지의 발생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에너지캠핑카 해요’와 강사진이 에너지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당일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책축제 부스 체험권을 배부할 예정이며 도서관 앞마당엔 ‘해요카’ 외에도 정크아트체험, 알뜰도서매장, 바른 먹거리 판매 및 현미김밥 만들기 등이 진행되고 시민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수 사행시, 백자평 전시외 학교 협력사업으로 진행된 평택여중, 장당중학교 등의 수업연계 독후 활동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교육·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한책 하나되는 평택」추진위원들과 평택대 및 시민 자원봉사단이 시립도서관 직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31-8024-555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