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새내기 공직자, 가족과 함께하는 임용식 가져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07 [13:17]

화성시 새내기 공직자, 가족과 함께하는 임용식 가져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07 [13:17]

화성시는 지난 5일 시청 대강당에서 새내기 공직자 115명에 대한 임용식을 가졌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새내기 공직자 임용식’이란 주제로 열린 임용식은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새내기 공직자와 가족, 선배 공직자 등 350명이 참석해 채인석 시장의 임용장 교부와 이화순 부시장의 화성시 배지 부착, 새내기 공직자의 이름이 새겨진 개인별 도장 수여, 공무원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규 임용자들은 부모님께 감사편지를 낭독하고, 앞으로의 각오와 꿈을 담은 타임캡슐을 채인석 시장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감동과 의미를 더했다.

이에 채인석 시장은 새내기 공직자에게 직접 준비한 운동화를 신겨주며 시민을 위해 발로 뛰는 공직자가 되기를 당부했다. 
 

채인석 시장은 축하 인사와 함께 “사랑하는 자제를 훌륭한 인재로 키워 화성시에 맡겨준 부모님과 가족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새내기 공직자를 대표해 부모님께 감사편지를 낭독한 조현정 주무관(민원봉사과)은 “헌신적으로 키워주신 부모님께 이 자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기쁨을 선사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규공직자들은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화성알기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공직자의 역활, 고객만족 친절 교육, 청렴교육, 시 주요 현황 등의 교육과 전곡항 마리나시설, 공룡알 화석지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한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임용식을 통해 새내기 공직자의 자부심을 높이고 가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