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호호성공 페스티벌’ 개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0/06 [11:05]

고양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호호성공 페스티벌’ 개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0/06 [11:05]
- 창업자에게는 창업의 디딤돌, 청소년에게는 직업체험의 장이 되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9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시행중인 ‘호호 성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호성공 페스티벌은 2013년을 시작으로 3회째를 맞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부행사로 호호마켓 구역과 직종체험 박람회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교육생 및 이수자의 멘토·멘티 마켓 50개 부스와 미래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 30개를 함께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창업교육 이수자 및 교육생들은 창업자로 변신해 자신의 우수한 아이템을 홍보하고 저렴하게 판매하여 향후 창업가로 당당히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 청소년들에게는 자유학기제를 겨냥한 직업큐레이터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현장 중심의 체험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흥민 일자리창출과장은 “고양시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인 호호성공 페스티벌이 창업자에게는 창업지원을, 청소년에게는 직업체험의 장을, 경력단절 여성 및 취·창업 희망자들에게는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준다”며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이야 말로 지역의 일자리 문제의 해결책이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