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2015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성료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10/04 [10:34]

고양시, 2015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성료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10/04 [10:34]


- 아름다운 세상, 다문화 꽃이 피었습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3일 덕양구 화정문화광장에서 ‘2015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원숙)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세상, 다문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외국인 장기자랑을 비롯해 20여개 나라의 고유 의상 및 각 나라의 국화를 활용한 세계민속의상패션쇼, 이국적인 물건을 판매하는 세계장터 벼룩시장, 세계음식체험관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지역축제로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그 동안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 애쓴 4명의 유공자에 대한 최성 고양시장의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랩쳐스 공연, 안데스 공연, 아크로바틱쇼 등 다양한 축하공연을 비롯해 셔플보드, 디스크골프, 미니 농구, 왕재기차기 등의 뉴스포츠 게임으로 흥미와 재미를 더해 세계인이 모두 하나 되는 축제의 시간이었다.

또한 전자캐리커처 전송하기, 채소악기체험, 우드아트, 다문화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 오감을 즐겁게 해 준 다양한 체험부스와 고양시홍보관 및 출․입국 관련 상담, 외국인도움센터, 이동건강검진, 인바디검사 및 혈압측정 등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최성 고양시장은 “내․외국인이 함께 더불어 행복한 도시, 평화와 신한류의 국제도시, 외국인이 즐겨 찾고 다시 찾고 싶은 문화예술도시 고양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