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희망이 있는 여성! 미래를 여는 여성친화도시 부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9/25 [13:41]

희망이 있는 여성! 미래를 여는 여성친화도시 부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9/25 [13:41]


24일 부천시 공무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부천시가 24일 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차례 걸쳐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4일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서를 여성가족부에 제출하면서 공무원에게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개념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시는‘희망이 있는 여성! 미래를 여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비전으로 안전한 부천, 건강한 부천, 즐거운 부천, 일하는 부천, 참여하는 부천 5개 목표로 부서별 43개 과제를 여성가족부에 제출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의 서로 다른 욕구를 반영하고,   동등하게 참여해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말한다.
 

교육은 ㈜젠더마인드 연구소 소장 장미현 건축학 전공 공학박사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최유진 사회학 박사의 사회로 ‘여성친화도시 공간정책의 이해와 여성친화도시 개념’등의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자원 여성청소년 과장은“여성친화도시 조성은 도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주민 삶의 질을 살피는 중요한 지역정책”이라며 “민‧관이 상호 협력해 부천시가 전국 최고의 여성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각 부서 여성친화사업 담당자 워크숍 및 여성정책에 대한 토론회를 오는 11월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