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원미보건소 '싱싱싱! 독거어르신 건강증진 교실' 수료식 개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9/10 [13:27]

부천시 원미보건소 '싱싱싱! 독거어르신 건강증진 교실' 수료식 개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9/10 [13:27]


부천시 원미보건소는 지난 7월부터 운영해 왔던『싱싱싱! 독거어르신 건강증진 교실』의 수료식을 9월 8일 개최했다.
 

『싱싱싱! 독거어르신 건강증진 교실』을 통해 부천시 정신건강증진센터 및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우울증과 만성질환이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기초건강관리, 사회활동 증진, 규칙적 운동 등을 포함한 우울 집중건강관리를 제공하여 왔다.
 
그동안 건강한 웃음 찾기, 건강요리교실, 문화체험 나들이 등과 더불어 폭염대비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20명 어르신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당일 부득이하게 입원으로 참석을 못한 어르신은 방문간호사가 직접 전달해 드리기로 했다.
 

그동안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은 함께 동행해준 방문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프로그램의 종료를 아쉬워했다. 그 중 우울증으로 집 안에 은둔하던 어르신을 프로그램에 참여시켰던 방문간호사는“프로그램이 진행 될수록 어르신의 표정이 밝아지는 변화를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소득 독거노인의  노년기 우울, 자살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