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중국 SNS 기자단 수원관광 웨이보에 소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9/07 [07:42]

수원시, 중국 SNS 기자단 수원관광 웨이보에 소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9/07 [07:42]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홍보 팸투어
 
수원시가 중국 SNS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웨이보 등 중국 포털사이트에 수원을 홍보하도록 수원 관광 체험행사를 했다.
 
시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지난 5일 ‘중국 유학생 SNS 기자단’ 30여 명을 초청, 수원화성 등 수원의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안내했다고 6일 밝혔다.
 
기자단은 이날 행궁동 벽화마을에서 구도심 골목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하고 국궁체험과 화성열차 관람을 하며 수원화성의 축성 과정과 화성의 아름다움 등을 둘러봤다.
 
지동시장에서는 수원 상인들의 생활모습을 보며 수원화성의 테마와 연계된 전통시장의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들을 취재했다.
 
기자단은 수원갈비의 맛과 향을 즐기며 수원의 대표적 먹을거리를 경험했고 수원 통닭거리를 방문해 ‘치맥’을 맛본 뒤 통닭 만들기 체험도 했다.
 
‘중국 유학생 SNS 기자단’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홍보 기자단으로 웨이보, 시나블로그, 유쿠 등 중국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한국의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중국 유학생들은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중국 포털사이트와 SNS 등에서 활발하게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있다”며 “내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