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알록달록 채소캠프」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8/26 [11:40]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알록달록 채소캠프」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8/26 [11:40]


채소 스무디만들기, 스템프투어, 텃밭체험학습장 연계교육

부천시제2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부천2센터)는 지난 22일 경기도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에서「알록달록 채소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채소캠프는 2014년에 연이어 경기도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채소편식 예방 및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600명 이상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스탬프투어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세부프로그램으로 부천2센터는 ▲채소 스무디 만들기(노랑 파프리카, 초록 브로콜리 스무디) ▲채소 비누 만들기(단호박, 토마토, 브로콜리 비누) ▲미술활동 및 페이스페인팅을 실시하였다.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에서는 ▲텃밭 영상교육 및 둘러보기 ▲식품안전체험관의 편리한 관람을 위한 안내로 진행되었다.

부천2센터 백재은 센터장은 “식품안전센터의 우수한 시설 활성화 방안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색깔별 채소를 이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채소와 더욱 친숙해지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정에서의 연계교육에 큰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제2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소사ㆍ오정구의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위생, 영양관리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