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저염송 ‘소금을 줄여요’ 율동경연대회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8/19 [14:31]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저염송 ‘소금을 줄여요’ 율동경연대회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8/19 [14:31]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변기원)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습관을 위해 저염송 ‘소금을 줄여요’에 맞춰 저염송 율동 경연대회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 수상작 8편을 선정하고 지난 17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염송은 입맛이 형성되는 시기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고양시 어린이들의 나트륨 저감화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센터에서 만든 창작곡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저염송 율동 경연대회 공모전에는 최우수상에는 저염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고 따라하기 쉬운 율동으로 구성된 주엽어린이집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저염송을 접한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도 저염송을 따라 부르며 저염송 가사에 맞춰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 줄이기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자연스럽게 어린이들에게 나트륨 저감화 교육이 실시돼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는 의견을 보였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나트륨 저감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저염송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 어린이 급식소뿐 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나트륨 저감화를 실천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저염 실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