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드림스타트 가족 캠프, ‘우리 가족을 부탁해’ 성황리 마쳐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8/18 [13:59]

고양시드림스타트 가족 캠프, ‘우리 가족을 부탁해’ 성황리 마쳐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8/18 [13:59]

고양시(시장 최성)는 드림스타트 저소득 아동과 가족들의 가족관계 회복을 위해 지난 14,15일 1박 2일 동안 천안시에 위치한 국학원에서 드림스타트 여름 가족캠프 ‘우리 가족을 부탁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드림스타트 가족 중 조손가족, 한부모가족, 가족 간 소통의 기회가 필요한 20가족 56명이 참여했으며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 상황극’을 관람하며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해 원망하고 다퉜던 지난날을 돌아보며 쌓인 감정들을 해소했다. 또한 가족원에게 편지를 쓰고 서로 읽어주는 시간에는 그동안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의 말들을 전하기도 했다.
 
밤에 야외에서 진행한 ‘별빛 동행’은 부모가 눈에 안대를 하고 자녀들이 산책길을 인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서로를 신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닫는 시간이었다.
 
둘째날 진행된 칭찬 릴레이 시간에는 서로를 칭찬하며 칭찬이 얼마나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지를 경험하고 가족들에게 칭찬에 인색했던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
 
자녀와 함께 캠프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 때문에 참석하게 되어 대충 시간만 때우다 돌아가려 했는데 모든 프로그램들이 즐겁고 가족의 소중함과 소통의 중요성을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어 정말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조손가족 할머니는 “오기 전까지는 손녀와 말도 안하고 자주 싸웠는데 캠프를 통해 손녀와 함께 웃고 대화하며 어떻게 갈등을 풀어갈 것인지 배우게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