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층간소음 갈등 사례 모의 훈련 실시

공동주택 관계자, 층간소음관리위원, 오피스텔 소장 등 관리주체 200여 명 참석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4:46]

광명시, 층간소음 갈등 사례 모의 훈련 실시

공동주택 관계자, 층간소음관리위원, 오피스텔 소장 등 관리주체 200여 명 참석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1/20 [14:46]

▲ 광명시는 지난 1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권역별 층간소음 갈등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지난 1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권역별 층간소음 갈등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층간소음 예방과 갈등 조정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동주택 관계자, 단지별로 구성된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원, 오피스텔 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박철규 한국갈등조정중재그룹 회장이 ‘역할극’ 기법을 도입해 층간소음 이웃 갈등 현황, 갈등 조정 제도의 의의, 층간소음 관련 법 일부 개정 사항 등을 체감하며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모의 층간소음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직접 위원장, 위원, 간사, 신청인, 피신청인 역할을 맡아, 상대방을 이해하는 방법, 의견 교환 방법 등 갈등 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받았다.

강성안 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은 층간소음으로 발생하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평화롭고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