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경기도 청년 정책 실효성 강화 대책 촉구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3:43]

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경기도 청년 정책 실효성 강화 대책 촉구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1/20 [13:43]

▲ 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경기도 청년 정책 실효성 강화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9일 2024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경기도의 선도적인 정책 실행과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다양한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장민수 의원은 이민사회국에 “이주배경 청소년과 중도입국 청소년 두 개념의 정의가 명확하지 않아 부처 간 혼선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경기도가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여성가족국에 “보호시설을 나간 뒤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시설에 재입소할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었지만, 현장에서는 준비가 미흡하여 난항을 겪고 있다”라고 지적하며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에 대해 “대학마다 지원에 차이가 있는 실정”이라며 “사업 홍보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고민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더불어 경기도의 대표 청년 정책인 청년기본소득 사업에 대해 “내년 고양시의 참여가 어렵다는 기사를 확인했다”라며 “정책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도내 청년들이 공평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군의 이탈을 최소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장민수 의원은 경기도의회 청년 의원으로 경기도 청년과 청소년의 권익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