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성남 무대연출 공유학교, 공연 예술가의 꿈을 키우다!

소프라노 조수미의 총괄 매니저가 진행하는 무대예술의 모든 것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4:42]

성남 무대연출 공유학교, 공연 예술가의 꿈을 키우다!

소프라노 조수미의 총괄 매니저가 진행하는 무대예술의 모든 것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1/20 [14:42]

▲ 무대연출 공유학교 진행사진


성남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부터 11월20일까지 경기공유학교 성남캠퍼스 4층 미디어공간에서 매주 수요일 4회에 걸쳐 ‘성남 무대연출 공유학교’를 진행했다. 공연예술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이번 공유학교 프로그램은 소프라노 조수미의 총괄 매니저로 활동중인 SMI엔터테인먼트(주) 조영준 대표이사가 주강사로 활동했다.

초등학교 5~6학년 및 동일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8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많은 관심 속에서 조기에 참여 인원을 확정했다. 무대연출 공유학교에서는 무대 음향, 조명 등 무대예술의 다양한 분야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무대연출 체험과 기획 능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 학생들은 조명에 대한 기초부터 공연에 필요한 소리를 믹싱해보는 심화 작업까지 진로‧직업으로서의 무대연출로 배움을 확장했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무대연출 공유학교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며 “성남교육지원청은 공유학교 프로그램이 참여 진로 탐색을 넘어 관련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