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깨끗한 손, 이쁜 손~ 스스로 하는 어린이 !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8/13 [11:41]

부천시, 깨끗한 손, 이쁜 손~ 스스로 하는 어린이 !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8/13 [11:41]


- “손 씻기, 이 닦기” 건강생활의 첫걸음

부천시 소사보건소에서는 지난 5일 「해나라 어린이집」에서 손 씻기, 골고루 먹기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실시하였다.
 
부천시 소사보건소에서는 가족과 사회 건강의 바탕이 되는 유치원, 어린이집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운동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건강생활실천교육의 내용은 어린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튼튼이가 되어요」, 키 크기 운동 「쑥쑥 체조」,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손 씻기 교육」, 흡연 예방교육 「담배는 나빠요」, 「소중한 내 몸」의 성교육 등 이다.
 
또한 성장하는 어린이들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비만예방운동, 충치를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 불소도포와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배움으로써 아동기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보건소에 대해서 잘 모르고 예방접종만 하러 가는 무서운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해주니 아이들이 보건소를 더욱 친근하게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해분 소사보건소장은“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실시하여 어렸을 때부터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미래의 건강한 주인공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