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창창한 마을대학 가을나들이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4:59]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창창한 마을대학 가을나들이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3 [14:59]

▲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창창한 마을대학 가을나들이 진행


양주시 옥정종합복지관은 지난 21일,‘창창한 마을대학’참여자들과 함께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가을나들이를 떠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심신의 활력을 되찾고 참여자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창한 마을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선배시민으로서 성숙한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배시민 교육과 생활체조, 청춘체조, 한글교실 등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나들이는 수목원 자유 관람을 비롯해 향낭주머니와 비누만들기, 화분 만들기 체험이 함께 진행되며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자연 속에서의 가을을 만끽하며 참여자들 사이에 긍정적인 지지체계를 강화할 수 있었다.

참가한 어르신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함께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며 “이번 나들이가 정말 뜻 깊었고 더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채정선 관장은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며, 참여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정서적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