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남양주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와 ‘숲, 상상 더 이상의 힐링’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43]

남양주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와 ‘숲, 상상 더 이상의 힐링’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3 [11:43]

▲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와 ‘숲, 상상 더 이상의 힐링’ 진행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중장년 1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숲, 상상 더 이상의 힐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힐링 체험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정서적 안정과 문화 체험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가평군에 위치한 ‘숲의 약속’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친환경 먹거리로 준비된 건강식을 함께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숲속을 거닐며 자연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와 ‘아로마 테라피’ 체험을 통해 마음의 휴식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정양호 위원장은 “우리 이웃들과 함께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하루를 보내 기쁘다”며 “앞으로도 외로운 이웃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를 위로하며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의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평소 자신을 돌보고 위로할 기회가 부족한 이웃들을 위해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준비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각별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