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파주시 적성도서관, ‘단풍 아래 북크닉’ 행사 개최

이번 주말, 파주 단풍 명소에서 책 나들이 즐겨요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59]

파주시 적성도서관, ‘단풍 아래 북크닉’ 행사 개최

이번 주말, 파주 단풍 명소에서 책 나들이 즐겨요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10/23 [08:59]

▲ 파주시 적성도서관, ‘단풍 아래 북크닉’ 행사 개최


파주시 적성도서관은 오는 26일, ‘낭만 독서 : 단풍 아래 북크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자원과 시민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적성도서관 ‘낭만 독서’ 사업의 일환으로, 적성면의 대표 축제 ‘감악산 거리 축제’와 연계하여 ‘영국군 설마리 전투 추모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 장소인 ‘영국군 설마리 전투 추모공원’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영국군 장병들의 희생을 기리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소이자, 가을 경치가 아름다운 감악산 자락의 단풍 명소로 알려져 있다.

행사 당일에는 방문자 누구나 푹신한 의자와 야외책장이 있는 단풍 아래 독서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성인 추천도서 ▲돗자리 ▲접이식 수납 상자 ▲낙엽 책갈피 만들기 재료 등 책 나들이를 위한 다양한 물품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13시~14시에는 음악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아름다운 가을 경치를 배경으로 독서와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서병권 파주중앙도서관장은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가을의 낭만을 만끽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책과 자연, 그리고 파주시의 문화자원이 조화를 이루는 특색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