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열고 평생학습 주요 현안 논의

‘평생학습 15분 도시’ 조성, 수원시 평생학습 성과관리 방안 등 논의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9:09]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열고 평생학습 주요 현안 논의

‘평생학습 15분 도시’ 조성, 수원시 평생학습 성과관리 방안 등 논의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18 [09:09]

▲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이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평생학습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는 위촉장(신규·재위촉) 수여, 수원시평생교육사업 소개, 평생학습 주요 현안 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 평생교육협의회 위원들은 ▲평생학습 15분 도시 조성 ▲수원시 평생학습 성과관리 방안 ▲수원시 평생학습관이 나아갈 방향 등 평생학습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또 김범식 수원시주민자치협의회장을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위촉직 위원 10명과 당연직(수원시장, 시민협력국장) 2명으로 구성돼 있다. 위촉직 위원은 수원시의회 의원, 평생교육·장애인교육 전문가, 평생교육 관계기관 운영자 등이다.

▲평생교육진흥시행계획의 수립·시행·평가 ▲평생교육진흥시책의 평가·제도 개선 ▲평생교육 관련 기관 간 협력·조정 ▲시 평생학습관 설치·운영 ▲장애인 평생교육진흥계획 수립·시행·평가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한다.

현근택 제2부시장은 “수원시는 평생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며 “각 기관과 교류·협력해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