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 '제36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기후위기 시대의 해양의 역할 : 블루카본”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0:38]

인천시, '제36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기후위기 시대의 해양의 역할 : 블루카본”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05/25 [10:38]
<제36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열려
인천연구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는 2022년 5월 27일(금) 오후 3시, “기후위기 시대의 해양의 역할 : 블루카본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제36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를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개최한다. 강사는 군산대학교 해양생물자원학과 권봉오 교수이며, 탄소중립위원회 탄소흡수원 전문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이고 해양수산부 자체평가위원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권교수는 블루카본을 통한 탄소감축, 블루카본의 미래, 그리고 인천에의 시사점에 대해 강의할 예정인데, 여기서, ‘블루카본’이란 어패류, 잘피, 염생식물 등 연안 및 해양생물과 맹그로브숲, 염습지, 잘피림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의미한다.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는 인천광역시와 국가의 기후환경 정책과 이슈, 관련 전문정보를 시민과 공유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조경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장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인천광역시도 블루카본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 강의를 통해 시민들이 블루카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블루카본 확대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