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시민 참여 녹색생활 운동 찾는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중간보고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0:38]

고양시, 시민 참여 녹색생활 운동 찾는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중간보고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1/21 [10:38]
고양시, 시민 참여 녹색생활 운동 찾는다
고양시(시장 이재준)은 시민이 스스로 녹색생활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및 인센티브 산정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시민 활동을 장려하고 재정 지원 등의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기 위해 이번 용역을 실시했다.

연구 용역 과제는 ▲고양시 온실가스 배출 현황 분석을 통한 추진방향 제시 ▲시민참여 온실가스 저감 대상사업 발굴 ▲시민제공 인센티브 산정방안 구축 등이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기후환경국장, 시정연구원 연구위원, 관련부서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주중 대중교통 이용시민, 탄소중립 교육 실천시민, 다회용컵 이용시민, 탄소포인트제 실적 향상 시민 등 녹색생활을 실천한 시민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 산정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지방자치단체의 실행력 있는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이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번 용역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역화폐 기반의 탄소중립 그린카드를 올해 상반기 중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 용역결과 확정된 온실가스 감축 대상 사업 참여 시민에게는 실천 포인트 등 인센티브가 지급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