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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온맘터치협동조합’

소규모 재가기관 육성 위한 고객확보 역량강화 특강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5/26 [13:30]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온맘터치협동조합’

소규모 재가기관 육성 위한 고객확보 역량강화 특강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5/26 [13:30]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온맘터치협동조합’
“고객확보 위한 홍보의 가장 큰 기본은 법과 원칙 준수” 
 
온맘터치협동조합(이사장 진락천, 이하 온맘터치)은 5월 26일 화성시 정남면 YBM연수원에서 온맘터치 전국 40여개 가맹점 대표 및 직원, 조합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확보를 위한 역량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고객확보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강사 진락천 이사장은 사회적기업인 ㈜동부케어를 그동안 국내 노인장기요양 분야에 최대 기업으로 발전시켜온 노하우와 앞으로 있을 정책방향 등을 고려하여 단계별 고객확보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진락천 이사장은 고객확보의 홍보기준과 고객확보 홍보과정에 대한 특강을 통하여 홍보의 기본원칙, 홍보절차, 홍보 내용 및 범위, 수행절차, 사전준비, 결과분석 등 가맹점별 특성을 고려하여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 자원조사를 통한 인적·물적자원, 복지정책 및 제도 등과 연계하여 고객들이 필요한 자원을 발굴하여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가맹점들이 장·단기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실질적으로 재가복지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방향에 대해 진락천 이사장은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객관적인 내용만을 홍보해야 하고, 고객 선택권 행사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다”면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명시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종류 내용을 충분히 설명하는 등 책임 있는 홍보를 구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진락천 이사장은 “무엇보다 고객확보를 위한 홍보의 가장 기본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고, 유인 행위 금지, 알선 행위 금지, 과다 홍보금지 등 불법부당한 홍보는 반드시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 후 가맹점 대표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이 되었다는 평이 쏟아졌으며, 특히 화성시에서 최근 온맘터치에 가입한 <베스트 온맘터치 봉담 중부점> 김남향 대표는 “홍보를 어떻게 해야할지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교육을 받고 고객확보를 위한 홍보에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특히 온맘터치가 법과 원칙을 지키면서 다양한 홍보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것에 믿음이 갔다”고 말했다.
 
온맘터치는 향후 이와 같은 교육을 수시로 개최하여 소규모 재가기관 가맹점들의 육성·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된 온맘터치는 소규모 및 영세한 방문요양, 방문간호, 방문목욕, 주야간보호센터, 복지용구, 요양보호사교육원 등을 다양하게 지원하기 위해 재가기관들의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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