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 제이엔솔루션(아이비지문연구소)과 업무 협약 체결

개별 맞춤 지문적성검사로 자립의지 높혀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9/03 [10:06]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 제이엔솔루션(아이비지문연구소)과 업무 협약 체결

개별 맞춤 지문적성검사로 자립의지 높혀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0/09/03 [10:06]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는 지난 8월 12일자 지문적성 검사 연구기관인 제이엔솔루션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일자리 및 취·창업, 맞춤형지원에 있어 지문적성 검사를 통해 개인별 적성에 따른 맞춤 일자리 제공과 역량강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자활 성공률을 높이는 게 그 목적이다.
 

현재 센터는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7개의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지원을 통해 18개의 자활기업이 출범했다.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 유병훈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터를 참여하는 대상자들에게 일방적인 상담과 교육지원 보다는 개인특성과 적성을 먼저 파악하여 다양한 진로와 직업군에 대한 고민과 적성에 따른 역량강화 교육지원을 제시하여 보다 폭넓은 양질의 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양방향 소통을 전제로 하다 보니 개인의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에, 자활사업에 있어 기존 정형화된 상담 및 일반적인 적성검사보다 시대흐름과 대상자를 고려한 차별화된 맞춤지원을 위한 지문적성검사 도입으로 한발 앞선 업무 추진을 하고 있는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고용 및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