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성인발달장애인 어떻게 살고 있을까?’ 주제로 토론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5:25]

고양시, ‘성인발달장애인 어떻게 살고 있을까?’ 주제로 토론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0/07/30 [15:25]

고양시, ‘성인발달장애인 어떻게 살고 있을까?’ 주제로 토론회 개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9일 고양시 장애인연합회 강당에서 고양발달장애인네트워크가 주최하여 ‘성인발달장애인 어떻게 살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달장애 관계자와 가족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발달장애인 낮 활동지원,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토론자로는 구호승 고양시장애인부모회장이 ‘고양시 중증 발달장애인 돌봄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유경미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 센터장이 ‘성인 중증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삶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 김해련 고양시의원이 ‘고양시 정책’, 왕성옥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정책’을 주제로 참여했다.

 

또한, 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방재율 위원장, 원용희 경기도의원, 고양시 문화복지위원회 정봉식 위원장, 박소정, 김보경 고양시의원, 유선준 장애인복지과장,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견들을 청취했다.

 

발표 후 발달장애인 관계자와 장애아동 부모들과의 질의 응답시간을 통하여 향후 발달장애인 지원체계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돌봄과 평생 교육, 자립 지원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복지정책 추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50여명의 참석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유선준 고양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앞으로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된 내용들을 토대로 발달장애 당사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고양시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를 주최한 발달장애인네트워크는 경기도 장애인부모연대 고양지부, 고양시장애인 부모회, 고양시장애인복지관, 우림복지재단, 고양시 발달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지원센터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