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산림을 지켜라! 김포시, 임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집중기간 돌입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3:42]

산림을 지켜라! 김포시, 임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집중기간 돌입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0/03/26 [13:42]

산림을 지켜라! 김포시, 임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
김포시는 지난 25일부터 4월 20일까지를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에 들어갔다.
 

이는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한 본격적인 봄철 영농준비가 시작됨에 따라 논·밭두렁에서의 농산폐기물 소각과 청명·한식 등 성묘객 증가 및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등 휴일 등산객들로 인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질 전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근무자를 증원, 근무조 개편을 통해 근무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산불진화대원 및 산림사업 작업단 등을 총동원해 산림인접지역 논·밭, 도로변 등에 담뱃불과 같은 인화물질 투기 시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잡초와 낙엽을 제거하고, 무단소각으로 인한 산불의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소각금지 현수막과 비닐경고판을 산림인접지역 100m 이내에 설치하기도 했다.
 

또한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동안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막기 위해 산림 및 산림인접지역(산림 100m이내)의 소각행위 금지와 불법 소각행위 적발 시 산림보호법에 의한 처벌(30만 원의 과태료나 산불 발생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도 홍보하고 있다.
 

서승수 공원녹지과장은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동안 산불 취약지 순찰강화, 불법 소각행위 집중단속, 소각산불 예방활동 등을 통해 소각산불이 근절되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