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현장행정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2/21 [17:55]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현장행정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0/02/21 [17:55]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현장행정
정하영 김포시장이 지난 20일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해 고촌 제3정수장 확장공사 현장과 신축 실험실동을 둘러보며 국가중요시설 관리 실태와 주요 현안사업 진행상황 등을 확인했다.
 

김포시는 현재 고촌 제1정수장, 제2정수장 두 개의 정수장 운영을 통해 매일 17만 5천 톤 규모의 먹는물을 생산 하고 있으며, 향후 인구증가에 대비해 일 처리용량 4만 8천 톤 규모의 제3정수장 확장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2021년 완공 예정으로 공사가 마무리 되면 김포시는 일 생산 총 22만 3천 톤 규모의 정수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이날 정 시장은 정수장 확장에 따른 정수장 공정관리 업무와 수질 검사 수요가 늘어 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전담 할 전담부서 신설 등에 대해 직원들과 논의하기도 했다.
 

정수장 증설공사 현장을 둘러본 정하영 시장은 정수장 안전사고 발생에 특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24시간 근무 하는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가 전국 최고 수준의 고도정수 처리시설을 운영 한다는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다.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