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박승원 광명시장,“다함께 잘 사는 힘은 교육”노인대학서 열띤 강의!

노인대학 수강생 70명에게 “나는 학생입니다” 주제로 특별 강의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7:43]

박승원 광명시장,“다함께 잘 사는 힘은 교육”노인대학서 열띤 강의!

노인대학 수강생 70명에게 “나는 학생입니다” 주제로 특별 강의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9/05/27 [17:43]

- 개인의 진솔한 이야기 풀어 내며 교육과 평생학습의 중요성 강조
 
박승원 광명시장이 27일 사)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에서 교양과목 수강생 7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의를 했다. 
 
이날 박 시장은 “나는 학생입니다”를 주제로 어린 시절 부모님에 대한 진솔한 얘기와 부모님의 가르침에 따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평생학습’에 대한 이야기, 현재 시행되고 있는 주요 노인복지 정책에 대해 강의해 참석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박 시장은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은 최상의 노후대비책이다’와 미국의 철학자 로버트 허친스의 ‘교육은 일종의 계속되는 대화이고, 그 대화는 세상 일이 보통 그렇듯 여러 가지 관점이 있음을 인정한다’ 는 말을 인용하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대화를 통해 다른 사람을 인정하여 다 함께 잘 사는 것이 곧 교육이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앞으로 광명시가 노인복지에 있어 가장 우선 순위를 두고 시정에 반영할 문제로 △일자리 △급식지원 △여가생활 중 어떤 것이 좋을지에 대한 투표를 실시했다. 수강생들은 여가생활에 대해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광명시가 노인복지관련 정책 추진 시 여가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