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 2018년 1단계 청년일자리참여자(대학생, 청년인턴) 교육 실시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8/01/17 [14:25]

오산시, 2018년 1단계 청년일자리참여자(대학생, 청년인턴) 교육 실시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8/01/17 [14:25]

[오산=이영조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6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1단계 청년일자리 참여자(대학생 일자리, 청년인턴)를 대상으로 근로기준법 및 오산시정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특강에서 “ SNS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정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하고 활용하여 시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하며, 한 대학생이 건의하여 추진된 청년일자리 사업처럼 다양한 의견을 주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근로계약서 작성 시 꼼꼼히 확인해야 할 점 등 직장생활에 있어 꼭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에 대하여 박상환 오산고용복지센터 소장의 강의도 이어졌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일자리 참여자와 청년인턴은 노인·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시설, 기타 복지시설, 오산시청 각 부서에서 행정,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직장문화 이해, 장기적인 직업선택 및 취업 등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오산시는 앞으로도 대학생 일자리사업을 비롯하여, 청년인턴사업, 일자리카페 운영, 청년내일채움공제 연계사업 등 청년취업 및 일자리창출을 위하여 새로운 정책 개발과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