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동굴의 기적과 폴 포츠의 기적이 감동을 주다

양기대 광명시장, 폴 포츠 콘서트에서 광명동굴과 한국와인 홍보대사 요청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2/18 [11:04]

광명동굴의 기적과 폴 포츠의 기적이 감동을 주다

양기대 광명시장, 폴 포츠 콘서트에서 광명동굴과 한국와인 홍보대사 요청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2/18 [11:04]


[광명=김용환 기자] 세계적인 성악가 ‘폴 포츠와 함께하는 송년 콘서트’가 16일 오후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관람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폐광의 기적인 광명동굴과 휴대폰 판매원이었던 폴 포츠의 기적이 함께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더욱 감동을 주었다.

 

이날 공연은 2012년 9월 3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열린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폴 포츠 초청 공연’을 마친 후 양기대 시장이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도 공연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제안한 것을 폴 포츠가 수락해 5년여 만에 이루어져 의미를 더했다.

 

양기대 시장은 공연 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를 지낸 폴 포츠에게 광명동굴과 한국와인 홍보대사를 맡아 달라고 요청했으며 폴 포츠는 검토해 보겠다고 화답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세계적인 성악가 폴 포츠의 특별공연이 이루어져 그와의 약속을 5년 만에 지키게 돼 다행”이라며 “문화와 예술, 한국와인, 첨단과학기술을 융합한 광명동굴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해외우리문화재 귀향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 폴 포츠는 지난 2007년 영국 ITV ‘브리튼즈 갓 탤런트’ 우승을 통해 휴대폰 판매원에서 온갖 역경을 딛고 일약 세계적인 성악가의 반열에 오르는 기적을 이루었으며, 광명동굴은 버려진 폐광에서 문화관광자원으로 탈바꿈해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17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는 폐광의 기적을 이루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