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홍보관, ‘2017대한민국스포츠산업잡페어’ 최고 인기 부스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9/29 [15:43]

고양시 홍보관, ‘2017대한민국스포츠산업잡페어’ 최고 인기 부스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9/29 [15:43]

[고양=정태권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의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소개한 홍보관이 9월 28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17대한민국스포츠산업잡페어’에서 최고의 인기방문 부스로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10,0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고양시는 그동안 진행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성과 등을 소개했다. 2015년 제11회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상 수상도시인 고양시는 전국 첫 엘리트, 생활체육 통합브랜드 SC Goyang 소개,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 안내와 프로스포츠 연고팀인 오리온 프로농구단, 다이노스 프로야구단(2군)의 프랜차이즈 활동, 한양대와 관학협력 성과 등을 소개했다.
 
한양대 변우성군(21)은 “직접 스태프로 하루종일 고양시 홍보관을 지키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지자체의 다양한 스포츠에 대해 관심을 많았다”면서 “이번 참여를 계기로 지자체의 스포츠마케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고양시 소속 엘리트선수와 관람객과의 가능했다. ‘역도 여제’ 장미란(은퇴)과 올림픽 태권도 2연패에 빛나는 황경선, 밴쿠버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곽윤기의 전신 포토존 등이 설치돼 관람객들은 자유롭게 이들 선수와 사진을 찍으며 함께 있는 듯 한 착각을 느끼기도 했다.
 
특히 장미란 선수가 ‘2009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서 세운 세계기록 187kg과 같은 무게의 역기를 들어 보는 체험은 최고의 인기코너. 장미란 선수가 들었던 무게를 직접 들어보며 얼마나 대단한 기록이었는지 체험도 할 수 있었다.
 
방문객 김오순씨(24 대학생)는 “고양시 홍보관은 200여 개의 홍보관 가운데 단연 돋보이고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특히 체험과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어 스포츠도시 고양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오는 10월14일 개막을 맞는 고양 오리온 프로농구단은 치어리더 2명과 함께 참석, 오리온 구단 홍보와 룰렛게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과자를 선물로 증정했다.
 
고양시가 마련한 ‘응원한마디’ 보드판에는 관람객들의 응원과 찬사가 쏟아졌다. ‘세계에서 빛나는 고양시도 거듭나세요’, ‘고양시 스포츠산업도시 최고’ SC 고양 고양시 대박 기원‘, ‘멋진 고양시 승승장구 할고양’, ‘고양시 스포츠를 응원합니다’, ‘한국을 이끄는 고양시 파이팅’ 등. 또 프로연고팀에 대한 뜨거운 응원도 눈길을 끌었다. ‘고양 오리온의 스포츠마케팅을 칭찬해’, ‘고양 다이노스, 2군리그 평정할 고양’ 등이다.
 
고양시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핸드폰 부착패드, 스티커, 리플릿 등 고양시에 대한 다양한 스포츠정보가 담긴 기념품을 선물로 받고 즐거워하기도 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지자체에서 시도하는 스포츠마케팅은 공익을 목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등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보다 복잡한 마케팅이다”면서 “고양시가 전국 지자체의 스포츠마케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