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염동식 부의장, 농정 예산 복원과 평택 지역 현안 문제 대책 마련 촉구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8/31 [14:32]

경기도의회 염동식 부의장, 농정 예산 복원과 평택 지역 현안 문제 대책 마련 촉구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7/08/31 [14:32]

염동식 부의장
[경기=박병준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염동식(바른정당, 평택3) 부의장은 8월 30일 (수)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시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 농정예산 현실화와 평택시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질문했다.
 

먼저, 염동식 부의장은 농업의 심각한 위기를 인식하지 못하고 몇 년째 계속되고 있는 3%대의 낮은 농정예산 점유율에 대해 지적하며 도 재정이 회복되는 시점에서는 가장 먼저 농정예산을 회복시켜 국비매칭과 자체사업 확대를 복원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 서․남부권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제조업체 밀집지역에 대한 환경관리 전담 조직의 신설을 요구하며 평택항 산업단지 환경단속 인력을 배치를 요청하였다.
 

특히, 황해경제자유구역 및 평택호 관광단지 해제 지구 보상 문제를 언급하며 그동안 행위제한으로 인한 지역의 낙후와 재산권 행사에 많은 제약을 받아온 해당 지역 주민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한 보상과 개발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촉구하였다.
 

이어, 염동식 부의장은 주한미군 평택이전대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도민과 지역경제 발전에 대해 고민하고 체계적인 사업개발과 예산지원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