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동편마을 축제 성료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6/05 [17:15]

안양시, 동편마을 축제 성료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6/05 [17:15]
카페커리 축제
[안양=정태권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동편마을 신바람․카페거리 축제가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관양동 수변공원과 해오름공원에서 4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관양신바람축제’는 관양 1․2동 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축제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유명연예인 공연 등 다채롭고 내실 있는 축제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2012년부터 이색적인 유럽풍 건물이 들어서고 잘 꾸며진 정원길로 최근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시민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어 이번에 첫 번째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2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도깨비 그림 그리기 대회가 눈길을 끌었으며,  근린공원(해오름공원) 산책길에 펼쳐진 관양동 주민들의 생활 창작품을 가져와 판매와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여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축제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여러 가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축제여서 앞으로 안양의 특색 있는 마을축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동편마을이 많은 시민이 즐겨찾는 지역 명소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과 소통을 통해 안양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