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 햇빛발전 홍보

지역축제에서 시민대상 관심제고와 참여유도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5/24 [08:11]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 햇빛발전 홍보

지역축제에서 시민대상 관심제고와 참여유도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5/24 [08:11]

군포시의회 에너지연구모임,햇빛발전홍보
[군포=정태권 기자]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대표 성복임, 이견행, 주연규 의원)은 2017년 5월 23일(화) 효자공원(경기도 군포시 당동 소재)에서 열린 ‘당동마을축제’에서 지속가능한 에너지인 햇빛발전을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은 연구단체 대표위원인 성복임 의원과 이견행 군포시의회 부의장이 주관하여 햇빛발전 군포시 1호 설치사업을 포함한 에너지 절약과 효율적인 재생에너지 생산노력의 필요성을 주체이자 수혜자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활동이었다.
 

단순 홍보뿐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현장간담회 형식으로 질의와 토론을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야말로 미세먼지나 기후변화로 직간접적인 피해가 현실로 나타나는 상황에서 시민이 앞장서는 것이 해답이라는 점을 알렸다.
 

성복임 대표의원은 "올해부터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등 햇빛발전사업이 군포시에도 시행되는 등 기술과 제도의 발전 속에 에너지 생산도시가 될 수 있는 토양이 조성되었기에 시민이 주도해나가는 에너지자립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홍보활동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은 시의회가 군포시에 필요한 의견을 게진하고 의원들의 연구활동 장려와 정책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