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효의 사회화 운동' 앞장서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합동칠순팔순잔치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23 [13:17]

군포시, '효의 사회화 운동' 앞장서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합동칠순팔순잔치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23 [13:17]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수안스님)에서는 5월 17일(금) 군포시문화예술회관에서 산본1동 영구임대아파트내에 살고 있는 칠순, 팔순을 맞이한 어르신 9명 및 지인분들 50명을 초대해 합동칠순팔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영 국회의원, 김동별 시의장, 문영철 산본1동장, 이경환운영위원장, 산본1동 5개 직능단체장, 국민은행 산본북지점 장정훈 지점장,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학부모 회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2008년부터 효의 사회화 일환으로 지역내 어르신들에게 가족을 대신하여 경로효친사상 선양을 위해 개최되었기에 그 의미가 깊다. 합동칠순팔순잔치 1부는 기념식으로 헌화, 헌주등의 자리가 있었으며, 2부에는 군포시립매화어린이집 아동, 한소리예술단, 계혜경 노래강사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주인공 어르신 신모씨는 “이런 자리를 만들어줘서 고맙다, 백세때도 이런 자리를 복지관에서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 라는 이야기를 전했으며, 이경환 운영위원장은 “본 행사는 유사한 행사와는 다르게 주인공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한다는 생각이 든다, 준비한 직원들 수고가 많았고, 매화종합사회복지관이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늘 든든하고 따뜻한 가족과 같은 역할을 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국민은행 산본북지점, 경륜경정사업본부 산본지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학부모회, 산본1동 5개 직능단체,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학부모회에 감사드리며, 본 3월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같이가치 온라인 모금프로젝트에 동참해준 1,293명 후원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