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도서관,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찾아가는 도서관’ 운영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13 [09:45]

고양시 도서관,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찾아가는 도서관’ 운영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13 [09:45]


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센터는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꽃박람회 찾아가는 도서관’은 고양시 16개 공공도서관과 호수공원 작은도서관, 고양시 이동도서관 등 고양시 독서관련 기관이 연합해 운영하는 것으로 약 50만 명의 관람객에게 독서체험행사, 전시회 등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말에 진행된 시도서관센터 동아리의 인형극, 우쿠렐레 작은음악회 등은 전문 공연자 못지않은 실력을 뽐내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거대한 5톤 트럭이 도서관으로 변신하는 트렌스포머형 이동도서관 ‘책놀터’는 시계만들기, 소리북 체험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독서체험 활동을 제공해 어린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작은도서관 앞마당에서는 뜨거운 햇볕을 피해 파라솔에서 쉬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엄선된 책들을 수레에 담아 야외 쉼터 도서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꽃박람회 주제와 맞춘 꽃식물 관련 자료 전시회, 책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소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방문한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고 독서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독서가 가능한 자유로운 공간과 자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행사 운영 등을 통해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의 역할을 충실히 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