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05 [07:44]

군포시,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05 [07:44]

효행자와 효문화 유공 어버이 등 표창

 
군포시가 4일 군포시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효 실천으로 모범이 된 효행자, 효 사상의 계승․발전에 공이 많은 어버이와 노인복지 기여자 등 12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며 가정 행복을 위해 노력한 공로에 감사를 표했다.
 
또 시는 앞서 진행한 ‘효사랑’ 공모전에서 입상한 각 분야(그림, 사진, 수필) 입상자 3명씩, 총 9명에게도 표창을 수여해 어르신 공경을 장려하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 외에도 시는 가정과 지역을 위해 헌신해온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물놀이, 한세대학교 밴드공연, 퓨전국악그룹 공연 등을 선보였고, 식전행사로 혈당․혈압 검사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강문희 사회복지과장은 “효는 가족 행복과 지역화합을 이룩하기 위한 중요 덕목인 만큼 범시민적 경로효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리고, 함께 행복한 군포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9일 칠․팔순을 맞이한 지역 내 홀몸 어르신 50여명을 시청 대회의실로 모시고 효도잔치도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