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담당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 교육 실시

동(洞) 누리복지협의체 활성화 위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3/04 [13:28]

광명시, 담당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 교육 실시

동(洞) 누리복지협의체 활성화 위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3/04 [13:28]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3일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동(洞) 복지담당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2월24일부터 3월14일까지 동(洞)별 위촉식을 통해 활동을 시작하는 동 누리복지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해, 동 복지담당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박용금 광주광역시 서구청 복지정책과 박용금 주무관과 김정례 상무1동 주무관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방향, 역할 및 기능과 상무1동의 우수사례 추진상황을 발표해, 지난해 동 복지협의체 활성화를 통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표창을 받은 성과에 대한 실제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강의를 들은 복지담당공무원과 실무위원들은 법 개정을 통해 구성된 동 복지협의체에 대한 운영방향을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어 사업을 추진하는데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누리복지협의체는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조례 제8조(동 협의체)에 의거하여 사회보장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무원, 사회보장서비스 제공기관, 법인, 단체 등의 관계자, 주민자치위원, 통장, 자원봉사단체 등으로 구성하는 민관 공동협의체로서 관할 지역 내의 사회보장 대상자의 발굴,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 및 지역사회 특성화 사업 추진 등의 활동을 펼친다.
 

신태송 복지돌봄국장은 “동(洞) 누리복지협의체가 구성된 만큼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하여 협의체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